728x90
Raycast
raycast를 통해 직선상에 있는 오브젝트 물체의 정보와 위치를 알수있다.
Physics.Raycas(v1, v2, out hit, distacne);
첫번째 매개변수는 시작하는 곳.
두번쨰 매개변수는 방향을나타냄.
세번째 매개변수는 RacastHit
네번째 매개변수는 거리를 나타냄.
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| using UnityEngine; using System.Collections; public class ray : MonoBehaviour { // Use this for initialization void Start () { } // Update is called once per frame void Update () { if (Input.GetKey(KeyCode.A)) { RaycastHit hit; if(Physics.Raycast(Vector3.zero, Vector3.up,out hit, 100f)) { Debug.Log(hit.collider.gameObject.name); } } } } | cs |
'언어 > Unity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Unity] 좌표로 Mesh만들기 (0) | 2018.02.06 |
---|---|
[Unity]마우스클릭으로 Collider만들기 (0) | 2018.02.05 |
[Unity] GUI 만들기 (0) | 2018.01.29 |
[Unity}Nullable (0) | 2018.01.25 |
[Unity]List사용 (0) | 2018.01.24 |